항공, 자동차, 소비자 가전, 의료 분야 등 광범위한 산업 분야에서 사업을 펼치고 있는 사우스코는 미국에서 1889년 설립돼 지금까지 역동적으로 성장해 온 회사다.
1945년부터 산업 전반에 걸쳐 사용되는 잠금장치 및 Engineered Access Hardware를 선도적으로 개발, 양산해 전 세계 시장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한국사우스코(지사장 정하석,
www.southco.com)는 1992년 아시아 지역으로는 최초로 지사가 설립됐으며 잠금장치 분야에 진출해 시장을 개척하고 선도하는 역할을 담당해 왔다. 현재 경기도 성남에 위치한 지사에는 약 19명이 근무 중이며 서울, 수원, 군산 3곳에 대리점이 있다.
특히 이번 전시회에서는 디지털 방식의 전자제어 잠금장치 EAS(Electrical Access System)와 Mechanical Positioning System 제품을 주력으로 내세웠다. 이 두 제품군은 사우스코에서 새롭게 개발돼 전 세계 많은 고객사로부터 높은 호평을 받고 있다. EAS의 경우 입출입 관리, 원격제어, 보안 강화에 용이해 데이터 센터, 의료기록 및 약품관리, 무인택배시스템에 널리 적용되고 있다.
포지셔닝 컨트롤(Positioning Control)의 경우 원할하고 감성적인 움직임을 추구하는 제품에 주로 사용되며 사우스코만의 노하우로 최소 크기로 최적의 기능 구연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최고의 감성 품질을 보장할 수 있는 제품이다. 특히 자동차 센터 콘솔, 의료기 또는 산업용 기기 콘트롤 모니터용 AV Arm 그리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Infotainment System) 등에 많이 적용되고 있다.

한국사우스코 정하석 지사장은 “사우스코는 현재 전 세계 동종 업종의 기업들 중 가장 높은 시장 점유율과 인지도를 가지고 있다”며 “한국의 Access Hardware 사업 분야를 선도해 왔다고 자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한동안 회사와 제품에 대한 프로모션이 다소 부족했다고 판단, 최근 선보인 신제품들이 고객이 추구하는 기능과 적용 방식에 매우 적합할 것이라 판단돼 이번 전시회를 통해 소개하게 됐다”며 “현재까지 전시회 부스를 통해 우리 제품을 접한 고객들의 반응은 기대 이상으로 좋은것 같다”고 덧붙였다.
한편 사우스코 본사는 한국의 잠재적인 성장 가능성을 높이 평가하고 있으며 동아시아 및 세계 시장에서 다른 산업 강국들과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다고 생각하고 있다. 이에 따라 사우스코 측은 한국 시장에 대해 더 많은 관심과 투자를 확대해 나아가기로 결정했으며 한국을 사업 주력 지역으로 설정했다.
2013 한국산업대전
☞ 2013 한국기계전 특집페이지 바로가기!
☞ 한국사우스코 정보페이지 바로가기!